Home > 경건의 일기
1970년도부터 배 사라 선교사님을 통하여 '경건의 시간'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부족하나마, 그후부터 매일 주님과의 '만남의 조용한 시간'을 갖고자 노력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경건의 일기'라는 노트를 만들어서 정리해 왔습니다. 매년 해왔던 경건의 노트를 다 보관하지도 못하고 분실도 되는 폐단을 줄이기 위하여 보존하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웹에 올려 보존하는 것이 합당한 것 같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요즈음 저와 함께 모이는 공동체에서 '경건의 시간'에 대하여 말씀을 묵상하는데, 실제로 경건의 시간의 한 예를 볼 수 있게 해 줄 필요성이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믿음의 가족들이 서로 나누도록 하고자함이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주후 2011년 1월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데사로니가 후서 3:1-5
데살로니가 후서 3:1-5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주후 2013년 10월 12일(토)
 
I. 본문 요약
 
1-2 / 복음 전파자들인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3-5 / 사도 바울의 데살로니가 교회 신도들을 지켜 주실 것에 대한 확신과, 명령한 것을 앞으로도 계속 지키라는 부탁과, 그리스도의 인내와 하나님의 사랑을 배우기를 권함.
 
 
II. 하나님에 대한 묵상(하나님 아버지, 예수님, 성령님)
 
하나님(3) 신실하신 하나님. 악한 자에게서 건져 주시는 하나님.
하나님(5) 신도들의 마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 신도들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예수님(5) 인내하신 예수님.
 
 
III.  신앙 생활에 대한 묵상(약속, 교훈, 따를 모범, 피할 죄, 경고, 명령)
 
모범(1) 주님의 말씀이 여러분에게 퍼진 것과 같이, 각처에 속히 퍼져서, 영광스럽게 되도록, 자신과 동역자을을 위하여 기도를 부탁한 사도 바울.
모범(2) 심술 궂고 악한 사람에게서 벗어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했습니다.
교훈(2) 사람마다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님.
약속(3) 주님께서는 신실하신 분이시므로, 신도들을 굳세게 하시고, 악한자에게서  지켜 주십니다.
모범(4) 사도 바울이 명령한 것을 신도들이 지금도 실행하고 있고, 또 앞으로도 실행하리라는 것을 확신한 사도 바울.
모범(5) 주님께서 신도들의 마음을 인도하셔서, 신도들이,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것과 같이 사랑하고, 그리스도께서 인내하시는 것과 같이 인내하기를 기원한 사도 바울.
 
 
IV. 묵상과 적용(기도할 것, 행할 것, 발견된 교훈의 전개)
 
본문은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마치시면서, 신도들에게 부탁한 말씀이 기록 되어 있습니다.
 
1) 바울의 부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님의 말씀이 데살로니가 신도들에게 퍼진 것과 같이, 각처에 속이 퍼져서 영광드럽게 되도록, 사도 바울과 동역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달라고 하셨습니다(1).
  • 사도 바울과 동역자들이 심술궂고 악한 사람에게서 벗어나도록 기도를 부탁했습니다(2).
 
2)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부탁한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님께서는 신실하신 분이시므로, 신도들을 굳세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구해 주실 것을 믿었습니다(3).
  • 사도 바울이 명령한 것을 신도들이 지금도 실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실행하리라는 것을 주님 안에서 확신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4).
  • 주님께서 데살로니가 교회 신도들을 인도하셔서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것과 같이 사랑하고, 그리스도께서 인내 하시는 것과 같이 인내하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5).
 
주님,
저도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삶을 드린 분들을 위하여 힘써 기도로 지원하는 일꾼이 되게 해 주시옵소서. 그리고 복음의 진리를 힘써 실행하는 일꾼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배운 사랑, 주님의 인내를 따르는 인내의 일꾼이 되어 열매 맺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 받들어 기도합니다. 아멘.
Number Title Reference
985 내가 꿈을 꾸었어요. 창세기 37:1-11
984 우리를 본받게 하려고 데살로니가 후서 3:6-18
983 나를 구원하소서! 시편 38:1-22
982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데사로니가 후서 3:1-5
981 속아 넘어가지 말라
980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데살로니가 후서 1:1-12
979 신도들의 바람직한 생활 데살로니가 전서 5:12-28
978 밤에 도둑처럼 올 주님의 날 데살로니가 전서 5;1-11
977 주님의 재림과 신도들의 부활 데살로니가 전서 4:13-13
976 주님과 동행하는 삶의 복 시편 37:1-40
975 더욱 그리하라. 데살로니가 전서 4:1-12
974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데살로니가 전서 3:6-13
Page: (74/156), Total: 1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