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팀 세우기
팀이란?

“공통의 목적에 헌신된 사람들의 그룸으로 그들은 각병한 결과들을 달성하기 위하여 협력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이다.” <팻 맥밀란의 책 The Performance Factor 30쪽에서>

수행 팀의 여섯가지 특징
1. 공통의 목적
2. 분명한 역할
3. 확고한 리더십
4. 효과적인 과정
5. 견고한 관계성
6. 탁월한 의사소통

리더십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생각, 행위, 신념 또는 가치에 영향을 주는 관계를 말한다.
영향력= 신뢰성(소금: Credibility)+매력성(빛: Attractiveness). 바꿔서 말하면,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서는 맛이 나야하고 멋이 있어야 한다.

Leadership(Leader)
L (Listening) – 잘 들어 주는 것
E (Establishing) – 조직을 구성해 이끌어 가는 것
A (Achieving) – 목적을 성취하는 것
D (Decision making) – 의사를 결정하는 것
E (Exampling) – 본이 되는 것
R (Responsibility) – 책임을 질 줄 아는 것
S (Spiritual gift) – 성경의 은사에 속한 것
H (Humbleness) – 겸손을 통해 감화를 주는 것
I (Integrity) – 정직성을 보여 주는 것
P (Pioneer) – 개척자가 되는 것
Number Title Reference
103 모임을 준비하면서 참고: /데살로니가 후서 3:1. 누가복음 14:23
102 팀 세우기
101 건강한 일꾼, 건강한 교회(4) 참고: 마태복음 6:28
100 메가에서 메타로 참고: 이민 목회와 신학(퍼온글)
99 건강한 일꾼, 건강한 교회(3) 참고: 마태복음 13장 25절 31-33절
98 건강한 일꾼! 건강한 교회!(2) 참고: 사무엘 상 17:34-37
97 건강한 일꾼, 건강한 교회(1) 참고: 사도행전 5:1-11
96 세상을 섬기는 교회되기
95 자연적 교회 성장 참고: 크리스티안 A. 슈바르츠
94 리더쉽 참고: 스티븐 코비
93 성장하는 교회의 모습 참고: 이 흥구
92 성도의 바람직한 교제상 참고: 이 흥구
Page: (8/16), Total: 185